Re: 안녕하세요 선생님. / 변형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 질문 있어요!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질문있어요!

Home - 질문있어요!

Re: 안녕하세요 선생님. / 변형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만만(萬萬) 작성일19-08-12 10:58 조회144회 댓글0건

본문

> 안녕하세요.
> 저는 전신 불균형으로 고통받고 있던 중 선생님의 책을 접하게 되었고,
> 지금까지 RO형이라고 생각하고 운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 그렇게 판단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다리가 심하다.
> -오른쪽 다리가 길다.(평소 걸을때 오른쪽 다리가 끌리고, 체형교정원에서도 오른쪽 다리가 길다고 했습니다.)
> -누웠을 때 오른쪽 발이 넘어져 각도가 작다.
> -왼쪽 눈, 귀의 위치가 높다.
> -주로 왼쪽 목, 어깨에 통증이 나타난다.
>
> 그런데 얼마전 정형외과에서 전신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 왼쪽 골반이 미세하게 높고, 경추가 왼쪽으로 심하게 휘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겉으로 드러난 증상과 달라 혼란스럽니다.
> 질문1) 저는 어떤 유형의 운동을 해야 하는 걸까요?
>
> 그리고 겉으로 봤을 때 골반뼈 위치가 심하게 짝짝입니다. 오른쪽이 왼쪽에 비해 일자로 서있는데, 이건 오른쪽 골반이 앞으로 더 회전했다는거 아닌가요?
> 질문2) 전방회전된 경우 골반위치는 더 높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던 걸까요?

****************************************************************************

당연히 일반적인 경우와 다르게 여러 가지 복잡한 현상들을 보이게 됩니다.
특히 골반의 변형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더욱더 예상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게 되지요.
그러나 분명한 것은 현재 긴 다리가 운동의 기준이 된다는 점입니다.

다리 길이 차이는 고관절의 변위도 원인이 되지만(원인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골반의 뒤틀림으로도 나타나게 됩니다.
예컨대 골반의 뒤틀림이 커지면서 고관절과 대퇴골두부분을 밀어내려서 다리가 길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럴 경우 긴 다리의 장골이 높아보이는 것이 아니라 짤은 쪽 다리의 장골이 높아보이게 됩니다.
또 아주 귀하지만 다리뼈 길이 자체의 차이도 원인이 됩니다.
골반의 뒤틀림 상태를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허리띠나 치마 혹은 팬티가 걸렸던 자국을 비교해 보면 됩니다.
또 홈피에 소개되어 있는 자세(상단의 메뉴 중 바른몸운동에 앞서- 점검 방법과 기준)를 갖추고 무릎 상태(높이나 돌출)나,
좌우 발크기를 비교해 보셔도 됩니다.
골반 뒤클림이 큰 경우 거의 대부분이 허리띠가 있던 부분의 높이나 좌우 발 크기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현재 긴 다리를 기준으로 꾸준히 하시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그와 같은 상태라면 혼자하시기엔 다소 무리가 따를듯 합니다. 참고하십시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