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몸운동을 하다보면..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 > 잦은 질문들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잦은 질문

Home - 잦은 질문

바른몸운동을 하다보면..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GoodBody 작성일05-03-23 10:47 조회16,792회 댓글0건

본문


바른몸운동(정체운동)은 여타 운동들과는 달리 어느 누구라도 다음과 같은 현상들을 직접 체험하게 됩니다. 즉 정체운동(正體運動)이란 글이 뜻하는 그대로 현재 자신의 몸에 나타나 있는 여러 가지 불균형적인 변형과 이상들을 스스로의 노력과 인내를 통해 의식적으로 바르게 개선시키는 운동이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통증이나 변화 등을 직접적으로 경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현상은 거의 대부분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운동을 시작했다면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대부분이 경험하시는 통증입니다.

통증은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가 자신의 체력 범위를 넘기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몸살과 같이 신체 곳곳의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체력에 비해 무리한 횟수를 하셨다면 몸 전체가 쑤시면서 무겁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또 굴신운동을 심하게 했다면 당연히 무릎이나 발목에 무리가 되어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에 맞춰 하는 감각(?)은 반드시 필요하게 되지요.

더불어 상단의 \"내 몸은 어떨까?\"에 소개되어 있는 몸 상태를 점검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의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는 지혜(변화를 확인하면서 횟수를 조절하는...)가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통증이 발생되어 고통을 느끼고 있다면, 당장 운동량을 적당히 조절(시간과 운동량을 줄이거나 횟수를 늘리되 짧게 여러번...)하다 보면 빠르면 3일정도, 늦으면 일주일 정도면 대부분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 자신의 몸은 당연히 균형적인 상태(내 몸은 어떨까?에 소개된 점검 기준)를 보인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점검을 했을 때 같아지면서 나는 통증을 긍정적인 통증이라고 합니다. 매우 드물지만 변화가 더욱 크게 확인되면서 나타나는 통증은 당연히 부정적인 통증이 됩니다.


또 다른 한 가지는 신체 부분부분에서 발생되는 소리입니다.

물론 평소에도 걷거나 움직일 때 신체 곳곳에서 소리가 났던 분들도 계시지만 일부는 운동을 시작하자 마자 나타나기도 합니다. 즉 운동과 함께 소리가 나지 않았던 관절 여기 저기에서 뚜뚝 거리는 소리가 난다는 뜻입니다. 이럴 경우 누구나 걱정 혹은 염려가 됩니다. 하지만 몸 상태가 바르게 개선되면서 차츰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일부는 상당기간 계속되는 지속성을 보이기도 하지요.

그렇더라도 개개인의 신체상태에 따라 기간은 다르지만 결국은 사라지게 됨으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통증도 동반하지 않구요. 간혹 3년 가까이 소리가 나다 사라진 분들도 계셨습니다만 매우 드문 경우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소리 역시 스스로의 개선과정에서 발생되는 현상이라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거의 대부분이 졸린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는 그동안 바르지 못한 상태로 변형되었던 몸 상태가 바르게 개선되면서 신체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고속도로가 막혀 있다 뚫리게 되면 차들이 정상적인 주행을 하듯..) 이러한 상태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선 당연히 많은 에너지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졸린다는 것은 자신의 신체 상태가 개선되는 과정에서 반드시 나타나야 할 반응이자, 자신의 몸이 자연 상태로 회복하는 과정에서 당연히 나타나는 결과(개선 및 회복)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의식적인 운동으로 몸이 피곤하여 그럴 수도 있겠구요.

참고로 졸음이 쏟아지는 시기는 개개인의 신체조건 및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또 졸림이 사라지는 시기 역시 각자의 신체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면서 평소 체력이 좋았던 사람은 짧게... 운동부족이나 기본적으로 체력이 약하거나 변형 정도가 심한 경우 6개월 정도까지 졸리는... 기간의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과 더불어 여성이라면 90% 이상이 생리상태(특히 생리통의 감소나 소멸, 주기의 변화 및 정상화 등 여러 가지..)의 변화와 함께 냉, 대하의 감소나 소멸 등을.... 남성이라면 성기능에 모두가 바라는 변화를(참고로 35세를 기준으로 시기에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보이게 된다는 점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 한 가지는 공통적으로 변비가 개선됩니다. 특히 장에 장애가 있었던 분들은 방아찧기를 해보시면 한번 떨어뜨릴 때마다 방귀가 나오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즉 장의 활성화로 인해 가스가 쉽게 배출되면서 방귀가 자주 나온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어려운 상대가 함께 있는 경우라면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